금천구의회, 제242회 임시회 폐회

입력 2023년02월24일 04시5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제242회 임시회 2차 본회의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금천구의회가 지난 23일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총 10일간의 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임시회 동안 금천구의회 의원들은 상임위별로 2023년 국별 주요업무계획을 보고받고, 조례안 심사 및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등의 일정을 소화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서울특별시 금천구 지방보조금 관리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등 15건의 안건이 원안가결, 1건이 수정가결 되었다.


이 중 의원 발의 조례는 총 10건이며, 고영찬 의원 외 5명이 발의한 「서울특별시 금천구 결산검사위원 선임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검사위원의 거주지 제한을 완화하고 인용 조문을 정비하고자, 정순기 의원 외 5명이 발의한 「서울특별시 금천구의회 정례회의 등의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행정사무감사 실시 시기 변경에 따른 정례회 집회일을 개정하고자, 장규권 의원 외 5명이 발의한 「서울특별시 금천구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행정사무감사 시기를 제1차 정례회로 변경하여, 효율적으로 진행하고자 개정되었다.
 

고성미 의원이 발의한 「서울특별시 금천구 건설공사 부실 방지에 관한 조례안」은 건설공사의 부실시공을 미연에 방지하고자 제정되었으며, 「서울특별시 금천구 정책실명제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정책 추진의 투명성 및 책임성을 강화하고자 개정되었다.


정재동․김용술 의원이 발의한 「서울특별시 금천구 의용소방대 지원에 관한 조례안」은 의용소방대원의 현장 대응 능력을 강화하고 소방 환경을 향상하여 구민의 재산과 생명을 보호하고자 제정되었으며, 도병두․이인식 의원이 발의한 「서울특별시 금천구 중대재해 예방 및 관리에 관한 조례안」은 중대재해의 발생을 막는 실효적인 예방정책 수립 및 안전보건 관리 체계 구축을 위한 제도적 근거를 마련하고자 제정되었다.


윤영희 의원이 발의한 「서울특별시 금천구 고독사 예방 및 사회적 고립가구 안전망 확충을 위한 조례안」은 사회적 고립 가구의 삶의 질을 향상하고자 제정되었고, 「서울특별시 금천구 장애인가정 출산지원금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장애인 가정의 생활 안정 및 복지 증진을 도모하고자 개정되었다.


고영찬 의원이 발의한 「서울특별시 금천구 마이스(MICE) 산업 육성에 관한 조례안」은 금천구의 마이스 산업 육성 지원을 위한 제도적 근거를 마련하고자 제정되었다.


또한 1차 본회의에서는 2023년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을 채택하고, 위원장에 엄샛별 의원, 부위원장에 고영찬 의원을 각각 선임했다


김용술 의장은 이날 본회의에서 “이번 임시회 2023년 주요업무계획 보고 및 안건심사를 위해 열정적으로 의정활동을 펼쳐주신 동료 의원님들과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신 관계 공무원 여러분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