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진강 관광시대 원년’ 제22회 광양매화축제 개막식에서...' 선포

입력 2023년03월06일 15시52분 최화운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광양, 곡성, 구례, 하동 등 섬진강권 4개 지자체가 전국 최초 통합 관광모델 제시

[여성종합뉴스] 광양시를 비롯한 곡성, 구례, 하동 등 4개 섬진강권 기초자치단체가 무한한 잠재 가능성을 지닌 섬진강을 중심으로 ‘섬진강 관광시대’를 열어간다.

 

광양시는 오는 10일 광양매화축제 개막식에서 섬진강권 4개 지자체를 연계한 통합관광벨트 구축을 목표로 ‘섬진강 관광시대 원년’ 선포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앞서 2020년 수해를 입은 4개 지자체는 위기를 기회로 바꾸고 함께 공생하며 도약하고자 2021년 2월 섬진강 통합 관광벨트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후 섬진강의 풍부한 자연 자원과 지역의 관광자원을 연계해 4개 지자체를 하나의 광역관광권으로 묶기 위한 실무협의회를 구성하고 종합계획 수립 등 지속적인 노력을 해왔다.

 

4개 지자체는 4년 만에 차례로 개최되는 광양매화축제, 구례산수유축제, 하동벚꽃축제, 곡성장미축제 등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섬진강 통합 관광시대를 열어간다는 전략이다.

 


가장 먼저 열리는 ‘제22회 광양매화축제’에서 개최될 선포식에는 4개 지자체 시장·군수, 의장을 비롯해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등 주요 내빈이 참석해 힘을 보탤 예정이다.

 

4개 지자체는 이번 선포식을 시작으로 봄꽃 축제를 공동 홍보하고 모바일 헬스케어 앱 ‘캐시워크’를 통한 연계 스탬프 투어를 진행할 계획이다.

 

캐시워크 팀워크 챌린지에 참여해 4개 지자체 주요 관광지 8개소 중 4개소 이상을 방문하는 선착순 1천 명에게 1만 캐시를 지급할 예정이다.

 

챌린지는 제1차(3.10.~4.21.), 제2차(4.22.~6.4.)에 걸쳐 운영되며 각각 500명을 선착순으로 지급하는 방식이다. 

 

또한, 각 지자체가 운영하는 13개 주요 관광지에 대해 지역민을 비롯한 관광객을 대상으로 연계할인제를 운영한다.

 

4개 지자체 지역민들은 주소를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을 제시하면 되고, 관광객들은 관광지 입장권을 소지하고 30일 이내 대상 관광지를 방문하면 할인받을 수 있다.

 

연계할인제에 참여하는 주요 관광지는 ▲광양 백운산자연휴양림의 치유의 숲과 목재문화체험장 ▲곡성 섬진강 기차마을, 압록상상스쿨 ▲구례 수목원, 지리산역사문화관 ▲하동의 최참판댁, 구재봉 자연휴양림 등 13곳이다. 

 

광양시 등 4개 시·군 실무협의회는 “섬진강권은 가치 있는 생태환경과 다양한 관광자원을 보유하고 있어 지역 연계 관광을 추진하기에 매우 좋은 여건을 갖추고 있다”며 “섬진강권을 생태, 문화, 레저가 복합된 국내외 최고의 수변 관광 중심지로 발전시켜 섬진강 전역과 남해안을 잇는 ‘ㅗ’ 형 관광벨트가 완성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