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구립리듬체조단 정기공연

입력 2014년11월17일 22시0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송파구가 오는 18일 오후 7시 송파구민회관에서 제13회 송파구립리듬체조단 정기공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풍선나라’ 등 15개의 다양한 창작 작품들로 구성된다. 특히 현대재즈를 가미한 민속무용과 ‘검무칼’을 이용한 날렵한 무대, 스카프로 연출되는 ‘천개의 바람’ 등 새롭고 다양한 시도를 통해 한층 성숙되고 발전된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다.

국내 유일의 지방자치단체 리듬체조단인 ‘송파구립리듬체조단’은 1998년 창단, 현재 감독을 포함하여 초·중·고등학교 학생 36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주 3회 정기 훈련을 통해 체육꿈나무를 육성하고 건전한 청소년 공연문화를 조성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전국대회에 출전하거나 각종 행사에서 공연을 펼치는 등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있다. 올해는 ‘2014 인천아시안게임’ 축하공연은 물론, ‘석촌호수 벚꽃축제’와 ‘제14회 한성백제문화제’ 등 각종 행사에서 실력을 뽐냈다.

구 관계자는 “군포시 어린이청소년 줄넘기 시범단의 축하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도 마련된다.”라며 “송파구의 리듬체조 꿈나무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재점검하며 발표하는 기회다. 관심 있는 주민들의 많은 관람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