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통장 아카데미 개최

입력 2014년11월18일 08시1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금천구는 19일 구청 대강당에서 오후 2시, 저녁 6시 30분 주·야간으로 총 2회에 걸쳐 2014『통장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2010년 11월 처음 시작하여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통장 아카데미는 행정 최일선에서 봉사하고 있는 통장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 핵심리더 양성을 위해 지역 내 통장 358명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구청장의 격려인사 및 통장업무 관련 구정안내를 시작으로 송호림 금천경찰서장의 ‘4대 사회악 근절 경찰시책 홍보’를 비롯하여 ‘생명존중센터 사업 안내’,  ‘동 복지기능 강화를 위한 「동 마을복지센터」전환사업 안내’, ‘마을에 생명을 불어넣는 사람들’ 등의 교육이 진행된다.

또한 상담소 ‘해심터’ 대표이자 여성학자인 오한숙희씨가 ‘신나는 인생을 디자인하는 5가지 노하우’라는 주제로 신나는 삶과 행복한 가정을 만들어 가는 방법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통장 아카데미』가 통장들에게 지역 리더로서의 자부심을 고취시키고 자기성찰의 긍정적 동기부여가 되었으면 한다”며 “많은 분들이 참여하여 지역발전을 위한 정보교류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