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장위청소년문화누림센터와 청소년이 만드는 우리 마을 이야기

입력 2023년07월05일 04시4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성북구 청소년들이 로컬인유스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설명을 듣는 모습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장위청소년문화누림센터에서 2023 여성가족부 청소년프로그램 공모사업으로 「로컬인유스 마을을 기록해 드립니다」를 운영한다.


 「로컬인유스 마을을 기록해 드립니다」프로그램은 디자인 및 마을 홍보물 제작 등에 관심 있는 14세 이상 청소년을 대상으로 6월부터 11월까지 매주 토요일에 총 11회 진행한다.


본 프로그램은 ▲온라인 조사를 통한 마을 탐색, ▲디자인툴 사용법 학습, ▲캐릭터 드로잉 및 채색, ▲마을굿즈 전시회 운영 및 ▲지역사회 환원활동 기획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본 프로그램은 청소년 눈높이로 청소년이 살고 있는 지역사회 탐색을 바탕으로 이야기가 담긴 홍보물을 제작하고, 이를 지역사회에 나눔하는 지역 가치 창출가 활동을 큰 목적으로 한다. 


또한, 이 활동을 통해 성장한 청소년이 진로에 대한 방향성을 설정해 지역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자리매김하는 것에 의의를 둔다. 


 「로컬인유스 마을을 기록해 드립니다」에 참여 중인 손00 청소년은 “내가 기획할 마을 홍보물이 완성될 모습이 매우 기대되고, 앞으로 진행될 활동 내용이 기다려진다”라고 말했다.


 장위청소년문화누림센터 관계자는 “로컬인유스 활동과 같이 청소년이 지역사회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해 자신의 진로 방향성을 설정하는 미래지향적인 청소년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 기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10월에 예정된 마을 홍보물 전시회에는 프로그램 참여 청소년 외에 센터를 방문하는 모든 청소년이 관람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장위청소년문화누림센터(☎02-6229-1318)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장위청소년문화누림센터는 댄스연습실, VR스포츠, 홀로그램 체험공간, 청소년카페, 프로그램 및 학습공간, 파티룸 등의 시설을 갖춘 성북구립 청소년 전용공간으로 운영되고 있다.


 프로그램 문의는 센터 누리집(http://www.jwnurim.or.kr)을 참고하거나 전화(☎02-6229-1318)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