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미래교육센터 1주년 기념 페스티벌 & 과학 명사 특강

입력 2023년10월12일 06시0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14일 강남미래교육센터에서 180명 대상

지난 4월 22일 과학의 날 행사에 참여한 조성명 강남구청장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강남미래교육센터 개관 1주년과 세계우주주간(10월 4일~10일)을 기념하기 위해 14일 미래과학 페스티벌, 21일 명사 특강을 진행한다.

 
지난해 9월 14일에 개관한 강남미래교육센터는 실감형 우주탐험 콘텐츠와 AI·코딩 등 미래기술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강남 미래인재 양성의 허브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이번 기념행사는 센터의 지난 1년간의 교육 성과를 체험·전시 등 10개의 프로그램에 담은 페스티벌과 최신 과학 주제를 다룬 특강으로 강남 미래교육의 생생한 현장을 만나볼 수 있다.

 
페스티벌은 14일 10시~16시 강남미래교육센터(영동대로 22)에서 열리며, 초등학교 3학년 이상 180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핸드 트래킹을 활용한 디지털 트윈, 메타버스XR, AI로봇축구 등을 체험할 수 있다. 또 우주정거장, 우주선 등을 구현한 AI존, XR존, 로보틱스존에서 다양한 우주 미션을 수행해볼 수 있다.

 
아울러 지난 여름방학 우주 캠프와 로봇 공연 등에 참가한 학생들의 포트폴리오를 비롯해 홀로그램 박스로 만나는 우주인, 4족 보행 로봇 GO1 등 다양한 전시를 준비했다.

 

㈜넥슨코리아의 ‘메이플스토리 월드(이하 MSW) 콘텐츠 개발자 과정’에 참여한 단국대학교부속소프트웨어고등학교 학생들이 직접 코딩한 게임 제작물을 전시한다. 메타버스 공간인 MSW에서 진행하는 교육 프로그램(유로파 탐사대)도 만나볼 수 있다.

 
미래과학 명사 특강은 21일 10시~12시 삼성동 슈피겐홀(봉은사로 446)에서 열리며 초등학생 3학년 이상 학생 200명을 대상으로 2개의 강연(각 40분씩 진행)을 진행한다. 10시 10분에 천문학자 정민섭 박사가 ‘달과학과 우주탐사’에 대해 알려주고, 10시 50분에 뇌 과학자 장동선 박사가 ‘AI는 세상을 어떻게 바꾸는가’에 대해 강연한다.

 

오프닝 공연으로 VR 아티스트 이재현 작가가 ‘우주와 미래를 향한 우리의 도전’을 주제로 VR공연을 선보인다. 강연 후 30분간 토크콘서트에서 학생들은 미래과학에 대해 자유롭게 묻고 답하는 시간을 갖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