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지역청소년교육의회 교육정책 제안 및 사회참여활동 발표회’ 실시

입력 2023년11월19일 08시57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도교육청 ‘지역청소년교육의회 교육정책 제안 및 사회참여활동 발표회’ 실시경기도교육청 ‘지역청소년교육의회 교육정책 제안 및 사회참여활동 발표회’ 실시


[여성종합뉴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27개 지역청소년교육의회 운영 결과를 공유하는 ‘지역청소년교육의회 교육정책 제안 및 사회참여활동 발표회’를 18일 실시했다.

 
지역청소년교육의회는 지역 청소년(만 10세 이상 18세 이하)이 권리와 책임의 주체로서 교육정책에 참여하고, 정책을 제안하며 사회참여를 실천한다. 


지역청소년교육의회는 시의회 청소년의회 통합 운영, 주민참여예산제 참여, 정책마켓, 교육장 간담회 등 지역별로 다양하게 운영하며 청소년의 시선으로 정책을 제안하고 사회참여활동을 진행했다. 


도내 1,088명 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들은 인성자율, 생태환경, 학생 생활 등 지역 특성에 맞는 상임위원회를 구성해 지역 문제를 해결하고 교육정책을 제안했다. 


발표회에서 청소년들은 교권보호 영상 제작 ,학교폭력 문제와 심각성 SNS로 알리고 예방하기 ,일상 속 쓰레기, 재료가 되다 ,전동킥보드 안전 수칙 ,미래 진로교육 정책 제안 ,청소년 마약 예방 교육 강화 ,편안하고 안전한 통학 및 이동권 보장 ,다문화가정 인식 개선 ,중도입국 청소년의 학습권 보장 등 사회참여활동 보고서를 공유했다. 


또 ,휠체어 이용자 이동 편의 보장을 위한 경계석 단차 개선 ,청소년 진로․직업 탐색 주관 활성화 방안 ,학교폭력 예방 교육 개선 방안 ,청소년 마약 예방 활동 개선 등 교육정책을 제안했다. 


도교육청 서은경 생활인성교육과장은 “청소년들이 지역청소년교육의회에 참여하며 지역 문제에 관심을 갖고 함께 해결하면서 인성과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 ”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