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교육청, 계약 업무 담당자 청렴도·전문성 향상 지원

입력 2023년12월08일 12시33분 김정수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학교 현장에 접목 가능한 사례 위주 연수 - 연수 만족도 98.35%, 연수 횟수·시간 확대 운영 예정

[여성종합뉴스/김정수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청렴하고 투명한 계약 문화를 조성하고, 학교 계약 업무 담당자의 전문성 향상을 지원한다.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시교육청 다산홀에서 울산 지역 공립학교 계약 업무 담당자 243명을 대상으로 연수를 했다.

 

이번 연수는 계약 관련 규정의 잦은 변경으로 실무에 어려움을 겪는 계약 업무 담당자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울산시교육청은 다양한 계약 사례 위주로 학교 현장에서 바로 접목할 수 있게 내용을 구성했으며, 지난 4월 학교로 배포한 ‘2023년 학교계약 실무편람’을 교재로 사용했다.

 

연수 후에는 평소 학교 현장에서 계약 시 어려움을 겪었던 사례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마련해 업무 담당자의 고충 해소에도 도움을 줬다.

 

지난 10월에도 외솔회의실에서 학교 계약업무 담당자 134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계약 연수·원탁토론회를 열어 계약 법령의 바른 이해와 적용을 안내했다.

 

연수를 마친 뒤에는 청렴 계약 연수 만족도 설문조사도 진행했다. 121명이 참여한 설문조사 결과 만족도가 98.35%로 높게 나타났다.

 

특히, 계약 업무에 대한 연수 시간과 횟수를 늘려달라는 의견이 76% 이상으로 나타났다. 울산시교육청은 담당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이번 연수를 계획했다.

 

한편, 울산시교육청 재정복지과 계약팀은 지난 2021년부터 학교 계약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1대1 방문 상담(컨설팅)을 진행해 학교 현장의 어렵고 복잡한 계약 업무를 선제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앞으로 연수 횟수와 시간을 늘려 학교 계약 업무 담당자의 청렴도와 전문성이 향상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울산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연수로 학교 계약 업무 담당자의 업무능력이 향상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신뢰받는 계약 업무를 추진해 청렴하고 투명한 교육행정을 구현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