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 교육국제화역량 우수 인증대학 선정

입력 2024년02월09일 07시0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비자발급 간소화 등 외국인 유학생 유치 혜택 제공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중앙대학교(총장 박상규)가 교육국제화역량 우수 인증대학에 선정돼 글로벌 명문대학으로서의 위상을 한층 높일 수 있게 됐다. 


중앙대는 최근 교육부가 발표한 ‘교육국제화역량 인증제 및 외국인 유학생 유치·관리 실태조사(IEQAS)’에서 최우수 등급인 ‘우수 인증대학’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IEQAS는 외국인 유학생을 유치하는 전국의 모든 대학을 대상으로 교육부가 매년 진행하는 인증 평가 제도다. 대학의 국제화 역량을 심사해 일정 기준을 통과하면 인증대학의 지위를 부여하고 비자 심사를 비롯한 각종 혜택을 준다.

 

특히 그중에서도 가장 국제화 역량이 뛰어나며 유학생 관리를 잘 하고 있다고 판단되는 대학은 ‘우수 인증대학’으로 분류해 별도의 추가 혜택을 부여한다. 


중앙대는 이번 평가의 기준으로 쓰인 불법 체류율, 유학생 유치 전략과 선발 방법, 유학생 지원책, 유학생 관리, 성과 창출 등 모든 지표에서 우수한 성적을 기록했다.

 

특히, 국제화, 지역사회 파트너십 강화 부문의 주된 평가 대상인 ‘국제화 전략 수립과 국제화 인프라 구축’ 분야에서는 국내 최고 우수사례로 선정되기도 했다. 


중앙대는 우수 인증대학으로 지정됨에 따라 향후 유학생 비자발급 절차 간소화,주중 시간제 취업 활동 허가시간 추가 허용,GSK(Global Korea Scholarship) 사업 가점 우대 등의 혜택을 받게 될 전망이다. 

 

우수한 중앙대 국제처장은 “우수 인증대학은 교육부 공식 사이트 등을 통해 해외 학생들에게 우수 유학생 유치·관리 대학으로 소개된다. 한국의 중앙을 넘어 세계의 중앙으로 성장하고 있는 중앙대를 향한 관심에 부응할 수 있도록 우수인재 유치와 교육·연구를 아우르는 다방면의 해외 교류를 시행하는 데 힘쓰겠다”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편집국
손준혁
백수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