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북부도서관, 초대한 6명의 작가, 토요북콘서트 운영

입력 2024년02월20일 16시49분 박혜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박혜인기자]대구북부도서관(관장 제갈선희)은 학부모 역량 강화를 위해 6명의 작가를 초청하여 책으로 소통하는‘토요북콘서트’를 3월부터 8월까지 매월 1회 운영한다고 20일(화) 밝혔다.

 

 6명의 작가는 그림책 작가, 현직 초등 및 중학교 교사, 독서교육코칭 전문가로 구성되었으며, 이번 행사는 학부모들에게 올바른 교육과 부모의 역할 등에 대해  고민하고 공감하는 시간을 제공하고자 기획되었다.

 

3월 그림책 칼럼니스트이자 문학치료사인 김은아 작가를 시작으로  , 4월에는 2016년 볼로냐국제아동도서전 올해의 일러스트레이터로 선정된 조수진 작가 , 5월 수석교사 경험으로 교육과정을 연구하는 이금희 작가 , 6월에는 전국교사작가협회 이사인 배혜림 작가 , 7월 초등 교육 정보 채널인 슬기로운 초등생활의 이은경 작가 , 8월에는 20년 경력의 초등교사에서 24만 팔로우의 교육 인플루언서가 된 콩나물쌤 전병규 작가와 독서교육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아울러 강연 당일에는 작가의 작품 스토리를 알 수 있는 도서 및 포스터 전시,  계명대학교 관현악과 학생들이 들려주는 10분 클래식 공연, 작가 사인북 추첨행사 등이 함께 진행된다. 

 

 한편, 3월 16일(토)에 열리는 토요북콘서트는 2월 21일(수) 오전 10시부터 북부도서관 누리집에서 접수한다. 토요북콘서트의 전체 일정과 각 강의별 접수 시작일은 대구북부도서관 누리집(library.daegu.go.kr/bukbu)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독서문화과(☎231-2623)로 문의하면 된다.

 

 제갈선희 북부도서관장은 “우리 도서관은 다양한 장르의 작가들을 초대해 작가의 작품 이야기와 독자의 궁금증을 같이 이야기하는 시간을 제공하려고 한다. 강연 외에도 공연, 전시 등 다양한 행사들이 준비되어 있으니 관심 있는 학부모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