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수성도서관, 2024년 독서치유프로그램 참가기관 모집

입력 2024년02월20일 16시54분 박혜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박혜인기자]대구수성도서관(관장 안정옥)은 오는 21일부터 수성구 관내 유치원 및 어린이집의 5세 ~ 7세 유아를 대상으로 ‘2024년 독서치유프로그램’ 참가신청을 받는다.

 

 이번에 운영하는 독서치유프로그램은 상황별 독서치유 책꾸러미, 찾아가는 독서치유 프로그램이며,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상황별 독서치유 책꾸러미는 1월부터 12월까지 연중 가족, 친구관계, 자존감, 정서 등 상황별 주제로 이루어진 책꾸러미이며, 신청한 어린이집(50권)과 가정(20권)에 대출된다. 2023년도에는 가정으로 152회, 어린이집은 14회 대출되었다. 

 

찾아가는 독서치유 프로그램은 4주간 월단위로 진행된다. 독서심리상담사 자격을 갖춘 자원봉사자가 해당기관으로 찾아가서 독서치유그림책을 읽어주며 독후활동을 하는 것으로, 2023년도에는 10개처 531명을 대상으로 운영했다. 

 

‘독서치유 프로그램’은 대구수성도서관의 특색사업 중 하나로,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정서적·심리적 안정과 사회성 향상에 도움을 주기 위해 5~7세를 대상으로 운영되는 프로

그램이다.

 

그밖에 독서치유프로그램은 독서치유 매뉴얼을 이용한 행사(4월), 어린이 마음챙김 특강(6월, 9월), 뽑기 그림책으로 독서치유(9월), 독서치유 도서전(9월) 등의 다양한 독서치유 그림책을 활용한 체험행사가 준비되어 있으며, 차후 수성도서관 누리집에 자세한 내용을 안내할 예정이다.

 

참가기관은 21일(수)부터 수성도서관 누리집(library.daegu.go.kr/suseong)에서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어린이실(☎231-2560)로 문의하면 된다.

 

안정옥 대구수성도서관 관장은 “많은 가정과 어린이집에서 독서치유 프로그램에 참여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정서적으로 안정되고 사회성도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독서치유 프로그램들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