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해운대구도 3월부터 달빛어린이병원 운영

입력 2024년02월22일 11시09분 김명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 부산시는 3월1일부터 해운대구 중동에 있는 해운대푸른바다어린이병원을 달빛어린이병원으로 지정, 운영한다.

 

해운대구는 어린이 인구가 5만5000명이 넘어 달빛어린이병원 지정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높아 달빛어린이병원은 응급실 외에도 평일 야간 시간대와 휴일(토·일·공휴일) 소아경증환자에게 외래진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병원이다.

 

어린이 환자의 의료 접근성을 높이고 응급실 이용으로 인한 불편과 비용부담을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에 따라 해운대푸른바다어린이병원은 평일 오후 11시까지 진료하며, 토·일·공휴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진료한다. 본격적인 운영을 위해 준비기간을 가진 뒤 3월 1일부터 차질 없이 진료를 개시할 예정이다.

 

특히 해운대푸른바다어린이병원은 인근 지역응급의료기관인 해운대부민병원(종합병원)과 협약을 체결하고, 소아환자 연계·협력체계를 구축했다.

 

이를 통해 어린이환자가 적정한 의료기관을 이용할 수 있어 응급실 쏠림 현상이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

 

현재 부산의 달빛어린이병원은 정관우리아동병원(기장군 정관읍), 아이사랑병원(연제구 연산동), 99서울소아청소년과의원(동래구 온천동), 아이서울병원(영도구 영선동), 명지아동병원(강서구 명지동), 부산더키즈병원(사하구 장림동) 등 6곳이다. 해운대푸른바다어린이병원을 포함하면 7곳이 된다.

 

부산시는 지난해 달빛어린이병원 활성화를 위해 전국 처음으로 달빛어린이병원 지원 조례를 제정해 운영비 지원 방안을 마련하는 등 다양한 행정·재정적 지원책을 마련했다.

연합뉴스 자료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