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서구도서관, 희망 도서 서점 바로 대출 서비스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24년02월26일 12시06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광역시교육청서구도서관(관장 박정희)은 서구·강화군의 9개 지역 서점과 '희망도서 서점 바로대출 서비스'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협의회를 22일 개최했다. 
 
'희망도서 서점 바로대출 서비스'는 읽고 싶은 책이 도서관에 없을 때 집과 가까운 동네서점에서 희망하는 책을 빌리고 반납하는 서비스다.

 

3월 1일부터 책이음 회원증이 있는 인천시민이면 누구나 서구도서관 누리집과 리브로피아 앱을 통해서 1인 월 3권까지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희망도서를 신청한 이용자들은 안내 알림톡을 받고 책이음 회원증을 지참해 서점을 방문해 신청한 책을 대출하면 된다.


업무 협약식에는 공간 바람숲(강화),책방시점(강화),동아서점(마전동),로고스서점(심곡동),미추홀문고(청라동),보람서점(가좌동),스쿨북(당하동),아동도서(석남동),청라문고(청라동) 등 강화군 2개, 서구 7개 지역 서점이 참여했다. 

 

서구도서관 관계자는 “'희망도서 서점 바로대출 서비스'가 일상 속 독서문화 저변 확대와 지역서점과의 상생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협력 네트워크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