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미추홀구, ‘제21회 주민자치 어울마당’ 성황리에 개최

입력 2024년05월02일 18시41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 미추홀구(구청장 이영훈)는 지난 1일 구청 운동장에서 지역 주요 인사와 구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제21회 주민자치 어울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경연대회 개최 및 체험·전시·홍보 부스 운영 등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 즐길 거리로 가득했다.

 

경연대회는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주민자치 프로그램 수강생 15개 팀이 참가해 어린이 방송댄스, 밸리댄스, 풍물, 난타, 한국무용, 통기타 연주 등을 열정적으로 선보였다. 


동별 참가팀을 향한 관객들의 응원전까지 더해져 경연 내내 뜨거운 열기를 자아냈다.
 
열띤 경합 속에 펼쳐진 이번 대회에서는 악기·노래·댄스 분야 전문가 3명의 심사를 통해 학익2동 다이어트 댄스팀이 대상인 ‘미추홀상’을 수상했다. 

 

또한, 21개 동 주민자치센터에서는 부채 만들기, 떡메치기, 가훈 써주기, 수묵화 체험, 양말목 공예, 네일아트, 나무 피리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서예·손 글씨·문인화 전시, 주민자치회 홍보 등 다양한 부스를 운영했다.

 

이영훈 구청장은 “이번 주민자치 어울마당을 통해 우리 미추홀구의 주민자치가 더욱 활성화될 것을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구민과 함께 밝은 미래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