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청소년 축제 ‘맛.동.산’... 맛있는 간식, 동아리 공연, 산뜻한 가족축제

입력 2024년05월24일 06시20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25일 13시 금나래 중앙공원에서 열려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5월 25일 13시 금나래중앙공원에서 ‘2024년 제1회금천청소년어울림마당’ 가족축제 ’맛.동.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금천구가 주최하고 금천청소년센터(센터장 임종화)가 주관하는 ‘금천청소년어울림마당’은 지역 청소년들의 끼와 재능을 마음껏 발산할 수 있는 구의 대표적인 청소년 축제다.

 

축제는 청소년축제기획단이 직접 전 과정을 기획하고 진행하는 청소년 주체적, 자발적 참여축제이다. 청소년의 선호가 반영된 각기 다른 주제를 선정해 연 2회 축제를 열고 첫 번째 축제로 ‘맛.동.산(맛있는 간식, 동아리 공연과 함께하는 산뜻한 가족축제)이 개최된다.

 

‘맛.동.산’은 가정의 달을 맞아 참여 대상을 청소년에서 가족까지 확대하고 가족 간의 화합과 소통을 강화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체험 부스에서는 막대 사탕 꽃다발을 만드는 ‘달달한 사탕 꽃다발’, 쿠키를 직접 만들고 꾸미는 ‘스마일러는 쿠키를 싣고’, 나만의 그림으로 뮤직비디오를 만들어 보는 ‘그림 뮤비 장인의 비밀공방’, 응원 풍선을 만드는 ‘완등을 도와주는 응원스틱’ 등 12개의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또한 관람객들의 흥을 돋우기 위해 ‘hi’팀의 댄스공연, 밴드 동아리 ‘seio’의 밴드공연, ‘빅터스’팀의 치어리딩 등 7개 청소년 동아리의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이외에도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우승상품을 두고 다른 가족과 경쟁하는 ‘가족 이벤트’와 푸짐한 경품 추첨행사가 마련됐다.

 

금천구에 거주하는 청소년이거나 주민이라면 누구나 현장에서 바로 참여할 수 있고 홍보물의 정보무늬(QR코드)를 통해 사전 신청할 수도 있다. 구는 사전 신청한 참여자를 대상으로 선착순 200명에게 행사 당일 특별한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유성훈 구청장은 “가족 간에 화합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지며 끼와 재능을 펼칠 수 있는 청소년어울림마당에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바란다”라며, “청소년들이 미래세대의 주역으로 행복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아동청소년과(☏02-2627-2843) 또는 시립금천청소년센터(☏070-7006-820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