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보건소 완정건강생활지원센터, '꿈꾸는 금손! 장애인 공예 교실' 운영

입력 2024년05월30일 14시33분 강병훈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 서구보건소(소장 장준영) 완정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난 7일부터 28일까지 총 4회에 걸쳐 뇌병변․지체·지적 장애인과 그 가족을 대상으로'꿈꾸는 금손! 장애인 공예 교실'을 운영했다. 

 

'장애인 공예 교실'은 전문 강사와 함께 향초 만들기, 냅킨을 이용한 텀블러 만들기, 목공예를 이용한 타일 냄비 받침, 스텐실을 이용한 쟁반 만들기 활동 등으로 진행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소근육 활동을 통한 양손의 협응 동작과 미세 동작, 단계별 과정을 듣고 따라 해 보는 실행 인지기능을 향상시키고, 무엇보다 사회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정서적 안정과 사회소속감 향상을 위해 기획됐다.


자기가 만든 공예 작품을 일상생활에서 자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장애인 가족들은 “함께 모여 재활 정보 등을 공유하고 삶의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되어 너무 유익했다”고 전했다. 


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장애인과 가족들에게 다양한 사회 참여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건강하고 활기찬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더 자세한 재활 프로그램 관련 문의 사항은 완정건강생활지원센터 재활보건실(032-718-0532)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