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바기오시 청소년 전주 방문

입력 2024년06월08일 07시0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7일 필리핀 바기오시 청소년단 전주시청으로 초청해 전주 소개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전주시는 7일 필리핀 청소년단 15명이 전주를 찾았다고 밝혔다.


이번 필리핀 바기오시 청소년단의 한국 방문은 필리핀 바기오 대학교 부속 과학 고등학교가 참여해 지역 청소년들과 함께 글로벌 의식을 함양하고 국제교류를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바기오시 청소년 단체는 전북 방문 첫날 전주시청을 찾아 전주시 대표 홍보영상을 시청했으며, △전주시 대표 관광지인 한옥마을에 대한 소개 △역사·음식 문화·축제 문화 등 전주시를 대표하는 다양한 요소들에 대한 설명을 청취했다. 


이들은 또 전주시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으며, 시청 로비 책기둥도서관도 견학했다.


바기오시 청소년들은 전주에 방문해 머무르는 동안 대한민국 대표 관광지인 전주한옥마을과 전주지역 초등·고등학교를 방문하고 지역의 특색을 느껴볼 수 있는 지역 문화 체험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상숙 전주시 국제협력담당관은 “오랜 시간 인연을 맺고 교류를 이어온 필리핀 바기오시가 이번 전주 방문을 통해 각 지역의 인재들이 언어와 국경 등의 장벽을 초월하여 미래를 함께 도모하길 기대한다”면서 “이번 기회를 통해 필리핀 청소년들이 전주시에 대해 좋은 인상을 갖고, 전주시 청소년들과의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글로벌 미래인재로 함께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필리핀 바기오시(市)는 필리핀 마닐라 북서쪽의 벵게트주에 위치한 도시로, 1년 내내 덥지 않은 기후적 특징 덕분에 피서지로 많은 사람이 방문하는 지역이다. 바기오시는 또 ‘교육의 도시’라는 별명이 붙여질 정도로 대학 캠퍼스가 많으며, 이외에도 친환경 생태도시이자 옛 전통문화와 현대 예술이 공존하고 있는 예술 도시로 알려져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