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상호 전 의원 민주당 회고록 1999-2024 출간

입력 2024년06월11일 10시1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우상호 전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의 회고록 「민주당 1999-2024」이 출간됐다. 


87년 민주화의 주역에서 민주당의 중진으로 거듭나기까지 우상호 전 의원이 겪었던 격동의 시절의 생생한 기록이 한 권에 고스란히 담겼다. 


저자는 1999년 김대중 전 대통령의 영입으로 정치에 입문해, 2024년 총선 불출마까지 25년간 8번의 대변인, 원내대표, 대선 총괄선대본부장, 당 비상대책위원장을 역임했다. 


책에서 저자는 새천년민주당부터 열린우리당을 거쳐 더불어민주당까지 이어지는 과정에서 벌어진 분열과 통합, 성공과 실패, 승리와 패배의 순간들을 가감없이 조망한다. 


박근혜 대통령 탄핵과 대선 등 굵직한 정치적 이벤트의 중추에서 경험한 내용들을 진솔하게 담기도 했다. 


장막 뒤에서 치열하게 벌어진 비사(?史)와 알려진 사건의 내막들은 정치에 밝은 독자라 하더라도 충분히 새롭게 다가올 것이다. 


무엇보다 이 책의 핵심은 저자가 그간 정치를 통해 얻은 지혜와 교훈들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한데 있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새천년민주당부터 더불어민주당까지, 김대중부터 이재명까지, 대화와 타협의 정치를 정착시키기 위해 노력했던 저자가 기록한 민주당의 25년을 되짚어보며 독자들은 오늘날의 민주당을 올바로 이해하고, 민주당이 나아갈 길은 무엇인가를 고민할 기회를 얻을 수 있다.


한편, 오는 6월 20일 오후 3시 국회도서관 지하 대강당에서 한준호 의원실 주최로 ‘우상호와 함께하는 대한민국 정당역사 토크콘서트’가 열릴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