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추진

입력 2014년12월31일 15시08분 홍성찬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1. 13 ~ 29일 까지

[여성종합뉴스/홍성찬기자]시흥시 생명농업기술센터(소장 이석용)는 새로운 과학영농기술과 경영정보, 유통 등 농업인 실용교육으로 농업경쟁력 강화와 농가소득향상을 위한 『2015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을 관내 농업인과 소비자를 대상으로 오는 1월 13일부터 29일까지 7개분야 총 9회 880명 계획으로 시흥시 하중동 271번지 생명농업기술센터 3층 영농교육장 및 지역농협에서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고품질 시흥 쌀 생산을 위한 쌀 품질향상 교육과 소비자들의 기호에 부응하는 친환경 안전농산물 생산교육, 도시농업 교육, 농촌생활자원 육성 등 시흥 농산물의 품질을 한 차원 높이고 농업경쟁력 강화에 역점을 두어 7개 분야 교육을 추진한다.
 
어려운 농업여건을 이겨내기 위한 농업인의 열의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며 교육과정은 벼, 포도, 채소, 과수(배·복숭아) 등 영농기술과정과 도시농업, 농촌지도자회, 생활개선회 등의 농촌생활자원과정으로 실시하며 강사는 생명농업기술센터 자체강사와 유관기관의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내실있고 전문화된 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다.

시흥시 생명농업기술센터는 급변하는 국내외 농업환경에 슬기롭게 대처하기 위한 영농기술과 정보습득을 위한 좋은 기회로 농업인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하고 있으며 교육문의는 생명농업기술센터 인력육성팀(310-6181~3)으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