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청소년센터, 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 주말 체험 운영

입력 2024년06월26일 11시31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인천 남동청소년센터, 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 주말 체험 운영인천 남동청소년센터, 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 주말 체험 운영


[여성종합뉴스]인천시 남동구 남동청소년센터의 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 ‘날아올라’는 최근 화성행궁 인근에서 주말 체험 ‘화성탈출’을 운영했다고 26일 전했다.

 

주말 체험은 특성화 프로그램과 연계해 청소년이 주도하는 자치 회의를 통해 나온 의견을 바탕으로 진행됐다.

 

이번 주말 체험은 방 탈출 활동을 하고 싶다는 의견을 반영하여 수원 화성행궁 인근에서 야외 방 탈출 체험을 했다.

 

참가자들은 주말 체험활동을 통해 수원 인근지역을 탐방하며 타 지역의 특성 및 역사를 알고, 스마트폰으로 증강현실도 체험하며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용찬 센터장은 “주말 체험 운영을 통해 청소년들이 다른 지역과 우리 지역의 차이점을 발견하는 기회가 되었다”라며 “청소년들이 이러한 기회를 통해 지속적으로 우리 지역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하였다.

 

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 ‘날아올라’는 국가 청소년 정책사업으로 중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 학습지원, 생활지도, 체험활동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 2024년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남동청소년센터 전화(032-466-7179)로 문의하면 되며 홈페이지 (www.ndyouth.or.kr)에서도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