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청 홈페이지 ‘새단장’

입력 2024년07월24일 05시2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다양하게 제공하는 교육 및 문화행사 등의 신청 절차도 더욱 편리하게 구성하고, 모바일 환경에서도 최적화된 화면을 제공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새롭게 달라진 홈페이지를 선보였다.


 구는 지난 15일, 구민들이 구정 정보에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구청 대표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


 이번 개편의 주요내용은 ►메인화면 구성 변경 ► 상단메뉴 간소화 ►고정 홍보 영역 신설 등이다.


 먼저, 홈페이지 화면을 ‘나의 자랑 우리 중랑’ 슬로건과 구의 인기캐릭터 ‘랑랑이’를 활용해 구민 친화적인 디자인으로 변경했다. 


다자인 색상도 구의 슬로건 색상에 맞추고 바로가기 아이콘을 개선해 접근성과 가독성을 높였다.


 또, 2008년 이후 분할되어 제공되던 메인, 민원, 소식 등 3가지 화면을 최근 기술 동향과 사용자 요구에 맞춰 한 화면에 통합했다. 이용자 편의성을 고려해 한 화면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변경한 것이다. 


 홈페이지 이용 분석을 기반으로 자주 찾는 민원, 고정 소식, 채용 공고 등 이용률이 높은 메뉴를 상위에 배치해 구민들이 쉽게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정보 접근성도 높였다. 또한, 상단 메뉴 구성을 7개에서 5개로 통합해 간소화하면서 복잡한 화면 구성도 개선했다.


 특히, 이번 개편으로 시기별 중요한 사업을 홍보할 수 있는 ‘고정 홍보 영역’을 신설해 홍보 기능을 강화했다. 구는 고정 홍보 영역을 활용해 중랑서울장미축제, 면목역광장, 물놀이장 등 구의 중요 행사와 정보를 시의성 있게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구에서 다양하게 제공하는 교육 및 문화행사 등의 신청 절차도 더욱 편리하게 구성하고, 모바일 환경에서도 최적화된 화면을 제공하는 반응형 웹 기술을 적용해 모든 기기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