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화도진도서관, 8월 별별시네마 '디어 마이 지니어스'

입력 2024년08월12일 21시40분 백서희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구윤주 감독의 다큐멘터리 영화 27일 상영

[여성종합뉴스/백서희기자]인천광역시교육청화도진도서관(관장 이소욱)은 ‘별별씨네마’ 8월 상영작으로 구윤주 감독의 다큐멘터리 영화 ‘디어 마이 지니어스’를 27일 상영한다.

 

‘별별씨네마’는 다양한 주제의 영화 상영을 통해 영상 문화 저변을 확대하고 시민들의 영상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자 추진하는 다양성 영화 공공 상영관 프로그램으로 지난 4월부터 오는 11월까지 매월 넷째 주 화요일 저녁 7시에 평생학습 1실에서 운영한다.

 

8월 상영작 ‘디어 마이 지니어스’는 세 자매의 첫째 딸이자 영재 출신인 감독이 “나도 언니처럼 영재가 되고 싶다” 고 말하는 여덟 살 막냇동생 윤영과 교육에 열정적인 엄마의 일상을 관찰하는 이야기에서 교육 문제 전반을 조명하는 확장성을 보여준다. 


감독은 영화를 통해 영재로 선발되는 아이들의 고통이나 사교육의 폐해가 아니라, 우리 모두 ‘나’로서 온전하게 존재해야 함을 비춘다.


‘디어 마이 지니어스’는 제10회 광주여성영화제(2019), 제16회 EBS 국제다큐영화제(2019), 제23회 부산국제영화제(2018)에 초청된 바 있다. 

 

영화 상영 후에는 큐레이터의 영화 해설과 구윤주 감독, 문선숙 출연자가 참석해 관객과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별별씨네마’의 모든 영화 상영은 무료로 진행하며 당일 선착순(30명) 입장이다. ‘

 

별별씨네마’를 찾는 관객에게는 별 쿠폰을 제공하고 적립 도장(별 쿠폰 8개 적립 시 1개 영화관람권 제공)을 찍어준다.

 

자세한 사항은 디지털자료실(☎760-4128)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