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 식생활 안전 교육 공연 성황리에 마쳐

입력 2024년08월13일 17시23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평택시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6일과 7일, 국제대학교 컨벤션센터 비전홀에서 4~7세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어린이 식생활 안전 순회 교육(도로시와 냠냠요정)’ 공연을 총 3회에 걸쳐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이 공연은 유명 동화 ‘오즈의 마법사’를 바탕으로 한 어린이 뮤지컬 ‘도로시와 냠냠요정’으로, 도로시가 건강을 되찾기 위해 냠냠요정을 찾아 모험을 떠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공연은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식습관의 중요성을 재미있고 쉽게 전달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특히, 적당한 양을 덜어 먹기, 남김없이 먹기, 올바른 손 씻기, 그리고 자극적인 음식 섭취를 줄이는 등의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전했다.

 

공연 후에는 OX 퀴즈를 통해 어린이들이 배운 내용을 복습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교육 효과를 극대화했다.

 

김남곤 센터장(국제대학교 호텔조리제과제빵학과 교수)은 “이번 어린이 식생활 안전 순회 교육이 어린이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에 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아동기는 식습관이 형성되는 중요한 시기인 만큼, 앞으로도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영양과 위생교육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이번 공연은 경기도 주최로 평택시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가 주관했으며, 1900여 명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진행되었고, 오는 10월 22일과 23일에 총 3회 더 진행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