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교육청계양도서관, 시민저자학교 2기 '나를 사색하는 글쓰기' 운영

입력 2024년08월19일 22시24분 백서희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백서희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계양도서관(관장 신순덕)은 9월 6일부터 10월 25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총 8회에 걸쳐 시민 저자 학교 2기 ‘나를 사색하는 글쓰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나를 사색하는 글쓰기’는 글쓰기 창작을 위한 필수 역량인 ‘사색’의 힘을 키움으로써 글쓰기 경험을 확장하는 프로그램으로, 앞서 진행한 시민 저자 학교 1기 ‘나를 발견하는 글쓰기’의 심화 과정이다.


프로그램은 베스트셀러 시집 ‘아버지도 나를 슬퍼했다’의 김보겸 작가가 이끌며, 총 8회에 걸쳐 시와 사색, 글쓰기 표현법, 일대일 맞춤형 피드백 등의 과정을 진행한다.

 

참여자들의 글쓰기 활동 성과물은 책으로 엮어낼 예정이며, 이를 통해 시민 저자의 창작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나를 사색하는 글쓰기’ 수강을 원하는 시민은 계양도서관 누리집([도서관 서비스]>[독서문화행사]>[온라인 신청])에서 8월 19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 신청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독서문화과(☎032-540-4478)로 하면 된다. 

 

계양도서관 관계자는 “시민 저자들이 글쓰기에 필요한 사색의 방법을 터득하고 사색하는 글쓰기를 통해 창작의 완성도를 높이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