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중구영종국제도시 사회적경제 플리마켓에서 실현해요

입력 2024년08월26일 11시52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사회적경제와 마을공동체가 상호 연대해 진행

[여성종합뉴스]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오는 31일 오후 2시부터 운서역 푸르지오 더스카이와 운서SK뷰 2차 사이 통행로(운남동 1598-10)에서 ‘사회적경제와 함께하는 하이앤바잉(High&Buying) 플리마켓’을 개최한다.

 

이번 플리마켓은 영종국제도시의 마을공동체를 활성화하고 중구 사회적경제 기업들의 판로 확대를 위해 인천 중구 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 지원센터(센터장 김지영)가 주관하는 행사다.

 

행사 명칭인 ‘하이앤바잉(High&Buying)’은 ‘가치를 높이는 소비’의 중요성을 고려해 지어졌다. 

 

특히 운서역 푸르지오 더스카이, 운서SK뷰 스카이시티 1·2차, 영종LH 1단지 주거행복지원센터의 마을공동체가 함께하며, 상생·연대를 바탕으로 한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주민들에게 알리고자 한다.

 

행사 현장에는 중구 사회적경제기업의 제품 판매 부스, 구민 참여 마켓, 인천상생유통지원센터 제품 판매 부스, 영종 브랜드 모의 창업 부스, 공유경제·공정무역 홍보부스 등 다채로운 사회적경제 관련 부스들이 구성될 예정이다. 

 

아울러 댄스, 마술, 버스킹 등 다양한 공연 프로그램과 함께, 놀이·공예 체험 부스, 먹거리 부스 등이 함께 마련돼 풍성한 축제의 장을 만들 전망이다. 

 

중구 관계자는 “중구 사회적경제 플리마켓이 영종국제도시를 대표하는 축제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라며 “사회적경제의 상생·연대의 가치가 많은 사람에게 알려지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행사 관련 더 자세한 사항은 인천 중구 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 지원센터(032-215-0415)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