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공사 그린리포트, 美 커뮤니케이션 연맹(LACP) 사회책임보고서 부문 대상 수상

입력 2024년08월28일 10시42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ACI 공항탄소인증 4단계 등 저탄소 친환경 경영성과 총 8개 평가항목 중 7개 항목에서 만점 획득하며 대상 수상 … 

[여성종합뉴스]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이학재)는 공사가 지난 6월 발간한 ‘2024 그린리포트’가 미국 커뮤니케이션 연맹(LACP: League of American Communication Professionals)이 주관하는 ‘LACP 2023 비전 어워즈’에서 사회책임보고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LACP 비전 어워즈’는 세계적 권위의 마케팅 조사기관인 미국 커뮤니케이션 연맹 주관으로 2001년부터 매년 개최되는 연차보고서 경연대회이다.

 

이번 시상식에는 미국 포춘 잡지 선정 500대 기업을 비롯해 전 세계 20여개 나라에서 1천개 이상의 기관·기업이 참여했으며, 우수 보고서에 대해 각각 대상(Platinum;플래티넘)과 금상, 은상, 동상 등으로 나눠 시상하였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CSR(사회책임보고서) 부문에 참가하였고, 8개 평가 항목 중 ►첫 인상 ►표지 디자인 ►이해관계자 대상 메시지 ►보고서 서술 ►재무정보 ►명확성 ►정보 접근성의 7개 항목에서 만점을 받는 등 총 99점(100점 만점)을 획득하며 대상(플래티넘)을 수상했다.

 

공사는 이해관계자를 대상으로 친환경 경영 성과를 공유하고자 1995년부터 매년 그린리포트를 발간해왔으며, ‘2024 그린리포트’에는 신재생에너지 확대, 수소충전소를 비롯한 그린모빌리티 생태계 구축, 국제공항협의회(ACI) 공항탄소인증 Level 4 획득 등 인천공항이 추진한 세계 최고 수준 저탄소 친환경 공항 운영 성과를 담았다.

 

인천국제공항공사 이학재 사장은 “이번 대상 수상은 인천공항의 저탄소 친환경 공항 경영 성과를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신재생에너지, 수소충전소 확대와 같은 친환경 경영을 체계적으로 실천하여 탄소 절감 등 공항 운영에 있어 에너지 전환을 선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