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2024 나주영산강축제 시민설명회 개최

입력 2024년09월02일 17시5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전라남도 나주시는 시민들과 관광객들이 2024 나주영산강축제를 더 알차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축제 청사진을 공개한다고 2일 밝혔다.


나주시는 오는 4일 오후 2시 시청사 대회의실에서 ‘2024 나주영산강축제 시민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는 축제 장소인 ‘영산강 정원’의 조성 경과와 축제 계획, 주요 프로그램을 시민들과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박명성 총감독이 축제 개막식에서부터 5일간 진행될 프로그램과 공연 출연진 등을 직접 소개하고 홍보할 예정이며, 보고 이후에는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경청하고 검토·반영할 계획이다.


2024 나주영산강축제는 10월 9일부터 13일까지 영산강 정원 일원에서 ‘영산강의 새로운 이야기, 지금 다시 시작’이라는 슬로건 아래 5일간 열린다. 지난해에 이어 5개 군소 행사를 연계·개최하며, 반려동물 축제 등을 새롭게 추가해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가 가득한 통합 축제를 선보일 예정이다.


축제 기간에는 우수한 나주 농특산물을 맛보고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나주농업페스타’, 디지털·인터랙티브·멀티미디어 등 도내 대표 우수 콘텐츠를 선보이는 ‘전남 콘텐츠페어’가 영산강 정원에서 함께 진행된다.


12일에는 ‘우리가족 요리왕 선발대회’와 영산강 둔치 체육공원에서 광주MBC와 함께하는 반려동물 행사인 ‘영산강 멍멍파크 페스티벌’이 열려 요리와 반려동물 애호가들의 관심을 끌 예정이다.


축제 마지막 날인 13일에는 풀코스(42.195km)를 추가한 ‘전국 나주 마라톤대회’가 열려 전국 마라토너들의 열정적인 레이스가 펼쳐질 계획이다.


개막식에서는 영산강을 주제로 한 특별공연과 대규모 불꽃드론쇼, 불꽃쇼, 국내 톱 인기가수 초청 공연 등 역대급 퍼포먼스가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영산강유역환경청이 처음으로 참여하여 ‘영산강이 주는 선물관’ 체험 부스를 운영하며, 어린이 직업 체험 테마파크인 ‘키자니아’와 벌룬 버블쇼, 싱어롱쇼 등 가족 단위 관광객을 겨냥한 오감 만족 체험 프로그램도 준비 중이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탕으로 모두가 함께 화합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를 만들고자 설명회를 개최한다”며, “500만 관광 시대의 첨병이 될 영산강 정원 조성과 2024 나주영산강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제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전라남도 나주시가 ‘2024 나주영산강축제’ 시민 설명회를 4일 시청사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 축제는 10월 9일부터 13일까지 5일간 영산강 정원에서 열릴 예정이다. (사진제공-나주시)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