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문화재단, 부평영아티스트 7기 선정작가전 개최

입력 2024년09월10일 18시41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문화재단은 오는 12일부터 10월 13일까지 ‘부평영아티스트 7기’ 선정작가전 ‘Perennial Inspiration’을 부평아트센터 갤러리꽃누리에서 개최한다.


‘부평영아티스트’는 전도유망한 국내 신진 작가를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문화재단이 지난 2015년부터 지속해 오고 있는 공모사업으로, 전문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통해 5명의 작가를 선정한다.


앞서 지난 상반기(4~5월)에 시행한 7기 공모에 많은 신진 작가가 참여했다. 치열한 경쟁을 통해 선정된 작가 5명은 양희윤, 이지웅, 이혁진, 장세형, 정성진이다. 


이들이 이번 전시에서 선보이는 작품은 나의 신체, 과거, 무의식과 감각 등 ‘나’로부터 시작하는 것들에 대한 고민과 생각을 주제로, 다양한 장르의 시각예술을 통해 표현됐다.


해당 전시에서는 관람객이 전시를 보고 인상 깊은 작가에게 투표할 수 있는데, 그 결과는 최종 1인 ‘POP Prize’ 선정에 반영된다. 


부평영아티스트 ‘POP Prize’ 수상자는 전시 마지막 주에 전시장 현장에서 발표된다. 문화재단은 수상자에게 500만원의 상금과 함께 오는 2026년 개인전 개최를 지원한다. 


전시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매주 월요일과 추석연휴 기간(9월 17일~18일)은 휴관한다. 그 밖의 전시 관련 정보는 부평구문화재단 누리집(www.bpcf.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화재단 관계자는 “관람객이 심사위원이 되어 수상자 선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점은 부평영아티스트 공모의 특별한 부분”이라며 “ 이번 전시를 통해 신진 작가들이 자신만의 독창적 시각언어로 표현한 작품을 확인하고, 부평영아티스트로 선정된 것을 발판삼아 미술 분야에서 더욱 활발하게 활동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