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교육청 동아시아국제교육원, 제4회 '다배움 학교' 온라인 회화 강좌 운영

입력 2024년09월12일 16시24분 백서희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백서희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동아시아국제교육원(원장 김수로)은 글로벌시대에 발맞춰 다양한 언어를 배우고자 하는 초등학생 4~6학년과 중학생 1~3학년을 위해 온라인 회화 강좌인 제4회 ‘다배움 학교’를 운영한다. 

 

지난해 시작해 매년 두 차례 운영하며 현재 4회차를 맞은 프로그램은 횟수를 거듭할수록 참여 학생 수와 강좌 수가 확대되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1인 1외국어교육 확대를 통한 글로컬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하는 ‘다배움 학교’는 영어, 중국어, 일본어, 러시아어, 태국어, 베트남어 전문 강사진이 진행하는 온라인 강좌와 1인 현장체험학습으로 구성되었다.

 

참여 학생들이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자연스럽게 다국어 회화 능력을 키우고, 다문화 감수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바쁜 학업 속에서도 학습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온라인 수업을 진행하고, 언어별 초·중·고급의 수준별 강좌를 마련해 학생들이 자신의 수준에 맞춰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동아시아국제교육원 관계자는 “‘다배움 학교’를 통해 학생들이 세계와 소통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고, 다문화 사회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며 '세계로 뻗어나가는 학생의 성공 시대를 함께 만들어 갈 것'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