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안전망 실무위원회 3차 정기회의 개최

입력 2024년09월26일 13시46분 박주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대구 수성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안전망 실무위원회 3차 정기회의 개최대구 수성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안전망 실무위원회 3차 정기회의 개최

[여성종합뉴스/박주현기자]대구 수성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3일 수성구청 범어도서관 5층 대강의실에서 수성구 청소년안전망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이하 ‘실무위원회’)의 3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는 수성구청, 수성경찰서, 대구해바라기센터, 대구고용복지플러스센터 등 21개 전문기관이 참여하여 청소년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논의를 진행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기관 간 연계를 강화하기 위해 하반기 주요 사업을 공유하고, 청소년안전망 차원에서 위기청소년 발생을 예방하고 지원할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최근 이슈가 된 딥페이크에 관한 현안과 대응 방안을 논의하며, 가·피해자 개입 방안과 지역 내 전문기관 연계 등을 모색하여 청소년의 심리적 안전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고위기 수준 청소년 사례가 증가하는 만큼 청소년안전망의 기능과 역할을 강화해 청소년들이 건강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참여 기관이 함께 노력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2013년에 설립된 수성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안전망 사업운영, 개인 및 집단상담, 1388 청소년 전화, 사이버상담, 찾아가는 상담, 긴급 구조 및 일시보호, 통합지원 등 다양한 맞춤형 심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