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암중학교, 학교설명회 개최

입력 2015년04월09일 16시26분 전은술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전은술시민기자] 9일 인천 동암중학교(교장 이하용)는 지난7일 오후 6시부터 본관 2층 도서실에서 2015학년도 1학기 학교설명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 날 학부모들은 2시간이 넘도록 진행된 설명회에서도 끝까지 자리를 떠나지 않는 크나큰 관심을 주었다.
 

이 날 설명회는 1부와 2부로 진행되었고, 1부는‘자녀와의 대화방식’이라는 주제로 정현숙 소장(달팽이 상담센터)을 초빙하여 사춘기 자녀를 둔 부모들이 겪는 자녀와의 ‘불편한 대화’를 ‘행복한 대화’로 이끌어 내는 방법에 대해 연수를 했다.
 

정현숙 소장은 자신이 자녀와 갈등을 빚었던 경험담을 재밌게 풀어내면서 질풍노도의 시기를 겪는 중학생 아들은 둔 학부모님들에게 감정적인 대화가 아닌 이성적인 대화로 자녀와 부모와의 관계를 지혜롭게 풀어가도록 제안했다.
 

2부는 동암중학교에서 1년 동안 이루어질 교육활동에 대한 안내가 부서별로 이루어졌으며 교무기획부에서는 2학년 2학기에 진행되는 자유학기제, 공교육정상화법, 교내 월별 시상계획, 중 3 학생들의 내신 성적 산출방법에 대해 안내했다.
 

교육혁신부에서는 올해 서로간의 소통문화를 개선하기 위해 도입되는 클래스팅 스쿨서비스에 대한 안내 및 교원능력개발평가, 교과별 수행평가계획에 대해 안내했다.
 

자치생활안전부에서는 현재 진행되고 있는 학칙재개정 결과 및 학교폭력예방 교육을 진행했다.
 

이하용 교장은 행복배움학교로 지난 3월 한달 동안 운영했던 ‘행복한 아침열기’활동을 통한 어울림 문화 조성 프로그램의 결과를 학부모님들께 알려드리고, 올해 시행할 프로그램에 대해 안내하면서 학부모님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