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6일 오패산터널 일부 통제

입력 2015년06월04일 11시3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강북구, 6일 오패산터널 일부 통제강북구, 6일 오패산터널 일부 통제

미끄럼방지 개선작업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강북구가 6일(토) 00시부터 06시까지 오패산터널 미아동에서 강북경찰서 방향의 교통을 통제한다.


이번 통제는 지난 5월 30일 실시한 미끄럼방지 개선작업의 연장을 위한 것으로 통제시간 동안 터널을 이용해 강북경찰서 방향으로 향하는 차량운전자는 도봉로, 오현로 등 다른 도로로 우회해야 한다.


구는 터널 전면통제에 따른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홈페이지, 소식지, 홍보 현수막 등을 활용해 사전 홍보를 펼치고 있으며, 통행차량 및 작업원의 안전을 위해 당일 터널 주변에는 조명 순찰용 차량과 차량 유도요원을 배치할 계획이다.


구 도로관리과 관계자는 “통행차량 및 작업원의 안전을 위해 강북경찰서 방향으로의 오패산터널 통제가 불가피하다며  이 작업이 차량 주행환경을 개선하고 안전사고 발생을 예방하기 위한 것이니만큼 주민들의 양해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강북구 미아동과 번동을 연결하는 오패산터널(미아동245~번동441-1)은 길이 815m, 폭12m의 왕복 2차로로 2008년 12월 완공되었으며 상습 정체구역인 도봉로의 교통량 분산 및 교통체증 완화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