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슬로시티 청산도 가치를 세계에 전하다

입력 2015년07월01일 16시06분 김완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완도군, 슬로시티 청산도 가치를 세계에 전하다완도군, 슬로시티 청산도 가치를 세계에 전하다

[여성종합뉴스/김완규기자]1일 완도군은 최근 이탈리아 아비아떼그라쏘(Abbiategrasso)에서 열린 ‘국제슬로시티 시장 군수 총회’에서 ‘제2회 청산도 슬로시티 어워드’를 수여했다.

‘청산도 슬로시티 어워드’는 청산도가 ‘이야기가 있는 문화생태탐방로 선정’, ‘국제슬로시티연맹 세계슬로길 제1호’ 공식인증, 2014년 ‘청산도 구들장논 세계중요농업유산’ 등재 등 슬로시티로써의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도록 활발히 활동을 펼친 사람에게 그 공로를 인정하여 주는 상이다.

올해의 ‘슬로시티 청산도 어워드’ 수상자는 슬로시티 인증 및 초기 슬로시티 정착에 아낌없는 행정적 지원을 한 ‘삐에르 조르지오 올리베티(Pier Giorgio Oliveti)’ 국제슬로시티 사무총장을 슬로시티 청산도 어워드 선정 심사위원회의 의결을 거쳐 수상자로 선정됐다.

많은 이들의 축하를 받은 ‘삐에르 조르지오 올리베티(Pier Giorgio Oliveti)’는 연신 고맙다는 말로 수상의 기쁨을 전했으며, 앞으로도 아시아 최초 슬로시티 ‘청산도’의 가치가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군수님을 대신해 총회에 참석한 이주찬 관광정책과장은 인사말에서 “오늘날 청산도가 존재하도록 기초를 잡아준 ‘삐에르 조르지오 올리베티(Pier Giorgio Oliveti)’ 국제슬로시티 사무총장과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에 말을 전하며, 이 상은 청산 주민들의 마음이 담겨 있는 의미 있는 상으로 기쁘게 받아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각국의 슬로시티 가치와 그 동안의 성과를 평가하는 ‘국제슬로시티 시장 군수 총회’는 30개국 189개 도시에서 참석하여 슬로시티 사업 현황과 회원국들간의 상호의견을 통한 발전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으며, 내년 총회 개최지로 포르투칼&스페인을 의결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