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 아파트 공동체 활성화 사업 공모

입력 2015년07월16일 10시0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서대문구, 아파트 공동체 활성화 사업 공모서대문구, 아파트 공동체 활성화 사업 공모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서대문구가 이웃 간 소통 증진과 더불어 사는 문화 확산을 위해 아파트 공동체 활성화 사업을 공모한다.


대상은 ▲아파트 관리비 및 에너지 절감 ▲주민소통게시판 운영 등 주민화합 ▲공유서가 운영, 공동육아 등 생활공유 ▲층간 소음, 층간 흡연 같은 주민갈등요인 해소 ▲문화강좌 ▲친환경생활 등, 공동체 형성과 활성화를 위한 사업들이다.


아파트에 거주하는 5인 이상의 주민이 신청할 수 있으며, 구가 중점 추진하는 생활공유 사업에는 심사 때 가점이 부여된다.


지원 희망 주민은 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사업제안서, 계획서, 모임소개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이달 20일부터 31일까지 이메일(hyen02@sdm.go.kr)로 제출하면 된다.


구는 마을사업 의지, 예산 타당성, 사업 기대효과 등에 대한 ‘제안자 참여 심사’와 사업 필요성, 공익성, 실현가능성, 지속가능성, 파급효과 등에 대한 ‘서대문구 마을공동체위원회 심사’를 거쳐 8월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선정된 주민 모임에는 제출된 사업계획서에 따라 최대 300만 원 이내에서 사업비가 지원된다.


이번 사업은 주민 주도로 마을 문제를 개선함으로써, 주민자치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공동체 형성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된다.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은 “주민참여형 마을공동체 활동으로 지역 주민 누구나 참여해 성취감을 얻을 수 있는 자발적 모임들이 활발히 형성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