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부교육지원청, 주민참여예산 분과위원회 개최

입력 2015년09월07일 17시06분 정 원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서부 교육예산 편성, 지역주민과 함께 해요

주민참여예산 서부분과위원회
[여성종합뉴스/정 원기자] 8일 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손홍재)은 서부교육지원청 3층 소회의실에서 지역 주민이 제안한 교육예산 편성안에 대하여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주민참여예산제 분과위원회를 개최했다.
 

주민참여예산제도는 예산편성 과정에 주민이 직접 참여함으로써 교육재정 운영의 민주성·투명성·공정성을 제고하는 제도로써 2012년 「인천광역시교육청 주민 참여 예산제 운영 조례」에 따라 전면 도입되었다.
 

지난 2015년 6월 22일부터 7월 12일까지 3주간 예산사업 공모, 설문조사 등을 통해  제안된 안건 중 서부교육지원청과 관련된 신현여중 다목적강당 설치 외 3건에 대한 다음년도 예산반영여부를 분과위원 4명, 교육지원청 간부공무원들과 심도있게 협의했다.

 
김병숙 분과위원장은 “주민의 다양한 의견수렴 및 반영으로 참여와 소통의 교육문화를 구현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하고 “이와 같은 협의회를 통하여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이 만족하는 교육으로 발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손홍재 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은 접수된 주민참여 건의사업은 사업의 타당성 검토를 거쳐 우수사업에 대해서는 내년도 예산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