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정보소외계층, 중앙과학관으로 고고씽. IT세상 체험 !

입력 2015년09월13일 11시40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경기도는 지난 12일 오전 8시 30분 대전 국립중앙과학관에 정보소외계층 정보화교육대상자(고령층, 장애인, 결혼이민자)와 국민행복 IT 경진대회 예선대회 참가자 350명을 대상으로 ‘2015년 정보소외계층 IT 현장방문’을 실시했다.


참가자들은 대전 국립중앙과학관을 방문해 천문우주관련 애니메이션과 다큐멘터리 등을 상영하는 천체관, 우주생활, 4D입체영상 상영 등 우주관련 체험관, 과학의 원리 이해 및 창의력을 키우기 위한 첨단과학기구 및 과학 장치 체험을 위한 창의 나래관 등을 체험했다.


또한 국립중앙과학관으로 이동하는 IT교육전용열차 안에서 고령자들은 손과 웃음스티커를 활용한 웃음치료, 젊은 세대와의 소통의 시간을 가졌으며 장애인들은 생명의 존엄성을 일깨우는 ‘강아지 똥’ 감상, 풍선을 이용한 체험놀이를 했다.


결혼이민자들은 전 세계적 유행을 선도하는 K-pop 댄스 배우기, 알록달록 풍선놀이, 다함께 즐기는 스릴 만점 보드게임 등 프로그램을 즐기기도 했다.


경기도는 지난해 도내 34개 지역아동센터 아동 등 795명을 대상으로 IT 현장방문을 실시한 바 있다.


경기도 관계자는 “IT 현장방문 체험이 정보소외계층의 정보 접근성제고와 정보화 마인드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IT 현장견학 프로그램을 개발해 다양한 첨단기술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