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국회의장단과 오찬"민생과 관련된 건들" 협조 부탁

입력 2013년04월10일 18시18분 박재복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국민과 공감하지 않으면 어느 정책도 성공할 수 없다"

[여성종합뉴스/박재복]  10일 박 대통령은 청와대에서 강창희 국회의장과 이병석·박병석 국회부의장, 정진석 국회사무총장 등을 초청해 1시간30분여 동안 오찬을 갖고 "이번 국회에서 다뤄야 할 법안들은 한결같이 민생과 관련된 것들"이라며 "부동산정책(4·1 주택시장 정상화대책 관련 입법)과 추가경정예산에 대해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이날 박 대통령은 "안팎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서민들이 희망을 갖고 살 수 있도록 서민관련 정책들이 적기에 시행될 수 있도록 잘 도와주시기 바란다"며 "어려운 서민들과 민생경기 회복을 위해서는 타이밍이 중요하다"고 말하고  "아무리 좋은 정책을 내놔도 타이밍을 놓치면 안 된다"며 "4월 국회에서 주요 법안 통과에 대한 협조를 부탁하고  "여·야·행정부가 민생살리기에 따로일 수 없다"며 "국민과 공감하지 않으면 어느 정책도 성공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또 민생.외교.안보문제는 강 의장의 페루 및 남미외교에 대한 보고를 듣고  공적개발원조(ODA) 프로그램의 중요성에 대해 환담과  개발도상국이 우리나라로부터 유·무상 지원뿐 아니라 개발경험을 전수받고 싶어 한다고 전했다고 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