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오늘도 깜빡하셨다구요? 무료 검진 해보세요

입력 2016년01월17일 08시0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금천구 오늘도 깜빡하셨다구요? 무료 검진 해보세요금천구 오늘도 깜빡하셨다구요? 무료 검진 해보세요

금천구 보건소에서는 기억력 검진을 진행하고 있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나이 들어 자주 깜빡하신다구요? 검진한번 받아보세요”


금천구는 1월 말까지 구청 보건소에서 만 6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무료 기억력 검진’을 실시한다.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치매 선별 검사를 진행한다. 치매 선별검사 결과에 따라 인지저하와 정상군으로 분류해 인지저하로 분류된 자는 금천구치매지원센터에서 정밀검진과 전문의 진료를 받게 된다.


진료를 통해 정상 판정을 받으면 이후 매년 정기선별 검사를 진행하고, 고위험군으로 분류되면 매년 정기정밀검사를 받게 된다. 치매로 진단되면 원인확진검사를 진행하게 된다.


선별검사, 정밀검진, 전문의 진료는 무료로 진행된다. 원인확진비의 경우 의료급여수급자와 저소득층인 자에 한해서 검사비 일부와, 진료비, 약제비 일부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구는 판정 결과에 따라 방문간호 서비스, 치료비지원, 치매예방 프로그램 제공, 인식표 제공 등 각각 특성에 맞는 관리방안을 마련했다.


현재 금천구치매지원센터 내 인지건강센터는 매달 치매대상자, 치매고위험군, 정상군 등 600여 명이 이용하고 있다. 제공되는 프로그램으로는 인지카페, 작업치료, 튼튼두뇌교실, 체조교실, 음악치료, 원예치료, 미술치료, 심리안정치료 등이 있다.


한편 금천구치매지원센터는 오는 3월부터 9월까지 3차에 걸쳐 주민들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동 주민센터에서 검진을 실시할 예정이다. 지난해에는 만 60세 이상 치매 선별 검진에 총 8300여명이 참여한 바 있다.


금천구 관계자는 “이번 찾아가는 검진에는 만 60세 이상 어르신 누구나 검사가 가능하며 주민등록증 등 신분증을 지참하고 방문하시면 된다”며 “정기적인 치매 검진으로 건강한 노후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