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암역 굴다리'안전 D등급'긴급 보수및보강 실시

입력 2016년04월09일 10시04분 강병훈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국토부,4월 착수 6월 완료 예정 '재난예방 위한 시설물 긴급 선제적 보호 조치...'

인천 동암역 굴다리'안전 D등급'긴급 보수및보강 실시 인천 동암역 굴다리'안전 D등급'긴급 보수및보강 실시

[여성종합뉴스] 9일 인천광역시가 ‘안전등급 D등급’을 받은 수도권전철 1호선(경인선) 동암역 굴다리에 대해 긴급 보수·보강을 실시한다.


인천시 종합건설본부는 부평구 백범로에 위치한 동암역 굴다리 긴급 보수·보강공사를 이달 중 발주해 6월까지 완료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동암역 굴다리는 상부에는 경인전철이 하루 225차례 통과하고, 하부에는 일평균 9만 8,223대의 차량이 통행하는 인천 내 주요 시설물 중 하나로 이번 긴급 보수공사는 외관 조사과정에서 콘크리트 박리·박락 등이 발견돼 긴급 안전점검을 실시한 결과, 주요 부재의 결함이 심각한 것으로 드러나 실시하게 됐다.

특히 ‘안전등급 D등급’을 판정받은 동암역 굴다기는 재난예방을 위한 긴급 시설물 보호조치로 인천시 재난관리기금을 활용할 예정이다.


인천시 종합건설본부는 원활한 공사 진행과 안전성 확보를 위해 한국철도시설공단, 부평경찰서 등 유관기관과 긴밀하게 협의할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