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석진 서대문구청장, 명지대와 부모교육 위한 MOU 맺어

입력 2016년04월13일 00시0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문석진 서대문구청장, 명지대와 부모교육 위한 MOU 맺어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이 12일 오전 구청장실에서 이해영 명지대학교 사회교육대학원장과 드림스타트 부모교육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를 통해,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대상 아동의 부모 중 자녀양육 스트레스와 우울감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들을 위한 미술치료 교육이 진행된다.


서대문구가 부모 미술치료 교육에 소요되는 재료비를, 명지대 사회교육대학원이 임상경험을 보유한 우수 강사진을 지원한다.


첫 교육은 4월 22일부터 주 1회 10주 과정으로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서대문구 드림스타트 교육장에서 진행된다.


10명의 부모가 참여해 ▲어린 시절의 나 ▲감정 표출하기 ▲남이 보는 나, 내가 보는 나 ▲미래의 나의 모습 등의 주제로 미술치료 교육을 받는다.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 내 자원을 적극 발굴, 연계해 취약계층 아동과 가정을 위한 양질의 프로그램을 적극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참고로 ‘드림스타트’란, 취약계층 아동에게 ‘가정방문을 통한 사례관리’와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해 아동과 가족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