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5급 이상 관리자 대상 청렴도 평가

입력 2016년05월20일 13시30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구로구, 5급 이상 관리자 대상 청렴도 평가구로구, 5급 이상 관리자 대상 청렴도 평가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구로구가 내달 초까지 5급 이상 관리자를 대상으로 청렴도 평가를 실시한다.


구는 고위공직자의 도덕성을 높이고 관리자가 솔선수범하는 조직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관리직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청렴도 평가를 진행한다.


평가대상은 국장, 보건소장, 과장, 동장 등 5급 이상 공무원 59명이다.


구로구는 지난해 6월부터 올해 5월까지 평가대상자와 동일부서에서 3개월 이상 근무한 직원들로 상위, 동료, 하위평가단을 구성했다.


평가는 평가대상자별로 구성된 평가단이 내부행정전산망에 연결된 자체 서버에 접속해 청렴도 설문에 응하는 방식으로 시행된다.


설문은 ▲공정한 직무수행, 부당이득 수수금지, 건전한 공직풍토 조성 등의 직무청렴성 ▲경조사 통지규정 준수, 부적절한 금전관계 금지 등의 청렴실천 노력·솔선수범 등 2개 분야 19개 항목으로 구성된다.


세금 체납, 음주운전 여부 등 준법성에 대한 계량지표 평가도 진행된다.


개인별 청렴도 점수는 내부설문평가 점수에 감점지표인 계량지표 평가 점수를 합산해 산출된다.


구로구 관계자는 “평가결과는 간부직 공무원의 인사와 구로구 청렴시책에 반영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