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철민 의원, 안산시와 ‘정책간담회’ 통해 지역현안 논의

입력 2016년06월22일 07시4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김철민 의원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더불어민주당 김철민 의원(안산시 상록구을)은 21일 오전 안산시 서원호텔에서 열리는 안산시와의 정책간담회를 통해 안산시 시정현안과 주요 사업들의 2017년도 국비확보 방안 등에 대해 긴밀히 협의하고 의견을 나눴다.
 
이날 정책간담회에는 제종길 안산시장을 비롯해 부시장, 구청장, 안산시 4급 이상 공무원들이 참석했다. 안산시는 주요 시정운영 계획과 지난해 시정 30대 역점시책의 추진상황을 설명하는 한편 세월호 특별법 관련 국비지원 건의와 안산시 주요 핵심사업의 내년도 국비확보를 위한 지역구 국회원들에게 도움을 요청했다.
 
안산시는 세월호 재난극복 지원, 철저한 진상규명을 위한 범시민대책위원회 지원, 세월호 사고로 어려움을 겪는 영세 자영업자 지원 등 4.16 세월호 참사극복과 세월호 피해지역 공동체 마을조성, 생명과 안전중심 도시계획 수립 등 생명도시로서의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한 안산시의 노력과 함께 교육격차 해소와 글로벌 인재양성, 환경·문화·예술이 어우러지는 숲의 생태도시, 다문화 국제도시 조성, 편리하고 안전한 대중교통, MICE 관광산업 육성, 대부도 관광산업 육성, 근로환경개선 및 스마트허브 활성화를 통한 일자리 창출, 소상공인 지원 및 상권 활성화 등 주요 시정운용 계획 및 그간의 성과에 대해 설명하고 시현안 사업에 협조를 요청했다.
 
또한 재난안전체험관, 해양안전국민체험센터 유치, 생태천 숲길 조성, 대부도 보물섬프로젝트 추진, 안산국제거리극축제 개최, 수인선 상부공간 공원화 사업, 안산권 광역철도 교통망 건설사업 추진, 안산스마트허브 재생·혁신사업 추진, 중앙역사 리노베이션 용역을 통한 신구도시 활성화, 소상공인 지원 및 지역경제활성화 등 지난해 안산시의 시정 30대 역점시책의 추진현황을 설명하고 협조를 요청했다.
 
민선 5기 안산시장을 역임해 안산시의 주요 현안사업 및 지역별 주민숙원사업들을 자세히 파악하고 있는 김철민 의원은 생명도시, 생태도시, 일자리·복지도시로 도약을 위해 노력하는 안산시와 소속 공무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항상 탁상행정이 아닌 시민을 위한 눈높이 행정을 펼쳐 줄 것으로 당부하고, 안산시 발전을 위해 누구보다 앞장서고, 의정활동을 위해 국비예산 확보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김철민 의원은 “불공정거래 개혁으로 대기업과 중소기업 상생환경 조성, 국가산업단지 근로자의 근무환경 개선과 편익향상, 안산시에 기업유치 등 반월시화공단을 중소기업 메카로 육성시키는 한편, 산안산선 조기착공 및 성포역사 주민편의시설 추진, 월피동·성포동·이동·안산동·부곡동·일동 등 상록구을 지역 주민숙원사업과 지역현안 사업에 안산시가 적극적인 관심과 노력을 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철민 의원은 “살기좋은 안산, 잘 사는 안산‘을 만들기 위해 신규 국책사업 발굴과 국비예산 확보에 노력하겠다. 지역주민들과 소통하며 민생현장에서 주민들의 목소리를 청취하는 민생정치에 앞장서는 한편 서민과 근로자, 자영업자, 노인, 여성,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를 대변하는 정치인이 되겠다고 각오를 새롭게 다졌다.
 
민선 5기 안산시장을 역임해 시정경험이 있어 안산시 현안을 자세히 파악하고 있고 비전도 갖고 있는 김철민 의원은 제20대 국회 전반기에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 배정됨에 따라 안산시민들의 기대가 크다.
 
농해수위 산하 피감기관으로 세월호 참사와 주무부처인 해양수산부와 선박안전기술공단을 비롯해 안산시 상록구에 소재하는 한국해양과학기술원, 한국농어촌공사 농어촌연구원 등도 있어 바다와 접해 있는 안산시와도 관계가 많다.
 
김철민 의원은 “대부도 시화간척지(대송단지), 대부도 보물섬 프로젝트 추진, 대부도 방아머리 마리나산업 및 연안정비사업, 세월호 참사의 진상규명과 세월호 재난극복, 여객선·화물선 등 선박안전점검 등 농해수위원회와 관련한 안산시 현안사업의 추진상황 꼼꼼히 점검하고 대안을 모색해 지역발전에 보탬이 되도록 하는 한편 선박안전사고를 예방위한 각종 법적, 제도적 개선 등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또한 국회 예결위원회 활동을 통해 “국립 정신건강트라우마센터 건립, 안산천 고향의 강 정비사업, 본오동·일동·이동·사동, 고잔동 등 안산시 상록구 일원의 하수관로 정비사업 등 국비확보를 비롯해 세월호 참사 피해구제 및 지원 등을 위한 특별법 관련 지역경제 활성화 사업의 차질없는 추진과 안산시의 일자리 창출, 안산시 발전을 위한 신규 국책사업 발굴 및 국비예산 확보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철민 의원은 국회 개원 직후부터 ‘2기 을지로위원회’와 ‘서민주거지원 TF’ ‘세월호 TF’ 등 각종 조직에 참여하는 등 왕성한 의정활동을 보여주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