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청소년 달달콘서트

입력 2016년07월24일 08시2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달달콘서트 개최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더운 여름 학생들의 열정적인 무대 보고 힘내세요~!”
 
강동구가 23일 오후 강동구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구천면로 395)에서 ‘7월 달달콘서트’를 개최한다.
 
달달콘서트는 공연 콘셉트, 프로그램 내용 구성에서부터 공연 사회, 영상 촬영까지 청소년이 주체가 되어 만드는 청소년 기획 공연이다.
 
공연기회가 부족한 청소년 동아리가 꿈과 재능을 마음껏 뽐낼 수 있는 무대를 마련해 주민과 예술로 소통한다는 컨셉이다. 청소년과 주민이 함께 어우러져 문화·예술적 감성을 충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2016년 강동 혁신교육지구 사업 중 하나다.
 
지난 6월 18일 첫 콘서트에는 250여명의 관객이 함께 호흡하며 열정 에너지를 얻어가는 신나는 무대가 펼쳐졌다. 7월 달달콘서트에는 관내 중·고 8개교에서 총 9팀의 동아리가 참여한다. 7월 참가팀들이 직접 구상한 공연주제는 ‘이열치열’이다.
 
학생들은 “더운 여름이지만 관객들이 우리의 무대를 보며 활기차게 보낼 수 있도록 뜨거운 공연을 선사하겠다.”며 공연 참가의지를 밝혔다.
 
함께 공연을 준비하는 청소년들도 막바지 공연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영상촬영을 담당하는 강명중 영화반 학생들은 달달콘서트 홍보영상을 만들어 친구들이 더 신나게 공연할 수 있도록 지원사격에 나섰다. 6월 참가팀들은 7월 공연팀 기획회의에 참석해 자신들의 노하우를 알려주고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등 적극적이고 훈훈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이번 콘서트는 서울컨벤션고 밴드 O-INK의 시원한 가창력을 보여주는 무대를 시작으로, 총 8팀의 밴드와 댄스 무대가 펼쳐질 예정이다.
 
이해식 구청장은 “학생들의 공연 열정이 정말 뜨겁다”며 “청소년들이 문화예술을 통해 구민과 함께 건강한 여가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청소년 공연문화 활성화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