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망은 버리고 희망은 살리는 금천구 힐링프로젝트

입력 2016년10월05일 08시4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절망은 버리고 희망은 살리는 금천구 힐링프로젝트절망은 버리고 희망은 살리는  금천구 힐링프로젝트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금천구는 생활의 전선에서 살아가며 여러 가지 갈등으로 인해 스트레스와 우울감으로 힘들어 하는 중년을 위해 힐링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내 인생의 행복찾기’를 주제로 한 이번 힐링프로그램은 스트레스와 우울감으로 힐링이 필요한 주민을 대상으로 6일(목)부터 11월 3일(목)까지 5주간 매주 목요일 운영할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행복지수가 낮은 중년의 행복을 찾기 위해 내 마음과 주변을 돌아보는 ‘심리상담사의 집단상담’, ‘힐링 전문강사 특강’, ‘건강의 명약 웃음찾기’ 등을 준비했다.

이 외에도 삶의 소중함을 깨닫고 남은 삶을 새롭게 설계할 수 있도록 돕는 ‘임종체험’, ‘일상생활의 활용 스트레칭’, ‘힐링 아로마 향초 만들기’, 숲에서 마음을 나누는 ‘마음치유밥상’, 심신의 안정을 찾는 ‘숲치유’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우울감과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싶은 사람, 자신이 힘들 때 스스로 이겨낼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싶은 사람, 힘든 마음을 누군가와 나누고 싶은 사람은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참가는 보건소 또는 동주민센터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금천구 관계자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스스로 스트레스와 우울감을 극복하고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이 향상되어 마음건강과 삶의 행복감을 찾기를 바란다”며 “프로그램 후 만족도가 높으면 추후에도 진행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