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2017 어린이 독서골든벨 퀴즈대회 개최

입력 2017년08월07일 14시4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2016 어린이 독서골든벨 퀴즈대회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성동구는 오는 8월 9일(수) 오전 10시 성동구청 3층 대강당에서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독서왕을 가리는 ‘2017 어린이 독서골든벨 퀴즈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매년 새마을문고 성동구지부(회장 최금선) 주관으로 진행되는 본 행사는 책의 내용을 퀴즈로 풀어나가는 과정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책을 읽는 즐거움과 더불어 사고력과 창의력, 문제해결 능력을 길러주기 위해 마련되었다.


본 행사에는 지난 7월부터 동별 작은도서관과 각 초등학교에서 신청한 총 140여 명의 초등학생이 참가하며, 2권의 선정도서를 읽고 30문항의 문제를 풀어 다득점자를 시상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오답을 쓴 경우에도 탈락시키지 않고 끝까지 참여할 수 있게 하여, 참가자들이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배려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식전 행사로 신나는 음악줄넘기와 청아하고 아름다운 음색의 오카리나 공연과, 시상자 발표 전 행운권 추첨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준비되어 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재미있는 퀴즈대회 참여를 통해 어린이에게 독서에 대한 흥미와 독서의 중요성을 일깨워주고, 학생들이 책의 내용을 능동적으로 이해하려는 습관을 갖게 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독서가 아이들이 더 크게 성장 할 수 있는 영양분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책을 가까이하는 문화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하였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