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인천 부평구 굴포의 달밤 야외극장'구민 487명 참여

입력 2024년09월09일 17시47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지난 6일 갈산동 굴포먹거리타운 중앙광장에서 도시재생 문화행사인 ‘굴포의 달밤 야외극장’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올해 5회째를 맞이한 이날 행사는 구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가 추진 중인 굴포먹거리타운 문화콘서트 사업의 일환으로, 중앙광장 내 스마트 로봇주차장 타워를 스크린으로 활용한 야외 영화상영회다. 


구민 487명이 참여한 가운데 영화와 음악공연이 어우러진 특별한 문화행사로 구민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영화 상영 시작 전 부평구 문화재단 ‘뮤직플로우 부평’ 공연(은한·구각노리)이 펼쳐지며 구민들에게 초가을밤 특별한 경험을 제공했다.  


이어 진행된 야외 영화상영회에서는 ‘이프: 상상의 친구’가 상영됐으며 가족 단위 관람객부터 친구, 연인들까지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영화를 감상했다. 


이 밖에도 구는 굴포먹거리타운 영수증 이벤트, 굴포먹거리타운 음식 배달 서비스, 만족도 조사 이벤트, 무료 팝콘 제공 등을 진행했다.


구 관계자는 구민의 문화공간을 확대하고, 새로운 즐길거리를 마련하고자 시작된 행사가 지역 상권 활성화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며 앞으로도 구민들과 상인들이 함께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부평구 도시재생 관련 문화행사는 2024년 하반기에도 다양한 주제로 개최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부평구청 누리집(www.icbp.go.kr) 및 ‘부평구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SNS(페이스북, 네이버 블로그, 인스타그램)를 통해 안내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