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성북구 장위도시재생, 아름다운 지역사진전

입력 2016년04월30일 17시5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서울 성북구는 지난 25일부터 29일까지 장위1동 주민센터에서 “장위도시재생, 아름다운 지역사진전”을 개최했다.

 
이곳에 전시된 사진들은 전문사진작가들의 작품이 아닌 장위 도시재생지역 주민들이 지역을 배경으로 아이들의 모습, 골목길 풍경 등을 카메라, 핸드폰으로 촬영하여 SNS 등에 직접 제출한 것이다.


특히, 전시기간동안 주민들이 관람하면서 사진에 스티커를 자유롭게 붙이는 방법으로 선정된 우수 작품은 2017년 “행복한 장위마을 달력”으로 만들어진다.


한편, 장위도시재생지역은 서울 최대 규모의 뉴타운으로 지정되어 재개발사업이 추진되었던 장위동에 위치한 곳으로 지난 2014년 11월에 정비구역에서 해제되었고, 서울시 도시재생 시범사업 지역으로 선정된 곳이다.


김영배 성북구청장은 “장위도시재생지역 주민들의 지역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공감대를 확산하고자 ‘장위도시재생, 아름다운 지역사진전’을 기획했다. 매월 사진전을 개최하여 사진에 관심 있는 주민공동체를 발굴 육성할 것이며, 이외에도 주민공모사업, 마을재생학교 등을 통해 주민의 참여를 확대하고 다양한 공동체를 활성화함으로서 주민과 함께하고 주민이 행복한 도시재생, 행복한 장위마을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